날씨가 따뜻해지긴 했지만 아직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쌀쌀한 봄입니다. 
추운날씨에 그동안 집안에만 있느라 운동을 못했는데 옷이 가벼워지는 여름을 대비해 이제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 어떦게 있는지 알아볼까 해요. 
저의 주변에도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신데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면 철분 부족 증세를 보일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평소 챙겨먹으면 도움이 되는 빈혈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식습관 부터 신경써서 체질을 변화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긴말 줄이고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철분이 많이 함유된 빈혈에 좋은 음식 BEST

 

 

 

소간과 돼지간

소간에는 얇게 썬 한족에 무려 5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성인 여성 일일권장량의 1/4의 양이라고 하니 얼마나 철분이 풍부한지 알수 있는데요. 돼지간도 소간 못지 않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위가 약하신분들은 먹기 힘들어 하시는 경우 계실텐데요. 요즘은 소간이 육포 형식으로 나와 찾아보시면 섭취하기 더 쉬운 방법이 있을거예요.

 

 

굴은 예로부터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만큼 영양성분이 풍부한데요. 굴 한개당 3~5mg의 철분이 들어 하루 굴 4~5개 정도만 먹어도 충분한 철분 섭취가 가능하며 굴에 있는 철 성분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주성분으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철분은 레몬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장어

장어에는 비타민 A가 소고기의 200배 이상 함유 되어 있어 눈겅강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의 원인인 젖산을 분해 시켜 체외로 비출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기력회복,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기도 하죠. 그리고 철분, 칼슘, 미네랄, 각종 비탕민 성분이 풍부하여 체력이 떨어졌을때 회복력이 뛰어나며 혈액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 시켜 혈액정화 작용에 뛰어납니다.

 

이밖에도 계란노른자, 미꾸라지, 비트, 해조류, 견과류, 우엉, 포도, 깻잎,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이상 빈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빈혈에 좋은 철분은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해요.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빈혈을 위해 철분제를 복용하여도 빈혈수치에 변화가 없다면 식이요법을 개선하여 자연스럽게 철분 수치가 회복하도록 도와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