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으로 7월 1일부터 중국에서 한국 제품에 대해 홍보 및 판매가 허가되었다는 한한령 해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로 인해 관심 갖을만한 중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기전 한한령이란 무엇이며 증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한령이란?

지난 우리나라 사드 배치를 두고 중국입자에서는 굉장히 만감하게 반응하였죠.

중국은 공식적으로 한한령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사드배치가 결정 된 이후 중국은 중국 내 한류 금지령 즉 한한령을 시행하였습니다.

 

한한령 관련주 중국 관련주에 어떤 종목이 있을까?

중국 관련주로 대표적인 것은 화장품, 게임, 엔터, 미디어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섹터별로 나누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화장품 중국 관련주 

한한령이 시행되기 전만 하더라도 명동거리 화장품 가게에 화장품을 사기위한 중국 관광객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 화장품을 좋아하는 중국인이 많았으며 그만큼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 화장품 관련주가 큰 영향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해당 종목으로는 LG생활건겅, 잇츠한불, 아모레퍼시픽,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메카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게임 중국 관련주

모두 알고 계시다시피 중국은 세계 2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한한령 해제로 인해 우리나라 게임이 중국으로 진출한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웹젠이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웹젠은 MU라는 게임 IP(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고, 최근 중국 최대 기업이 웹젠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하여 게임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밖에 중국 게임 관련주로 컴투스, 넷마블, 게임빌, 넵튠, 넥슨지티, 엔씨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엔터,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우리나라 드라마, 음악, 영화 또한 중국인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 중심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중국 관련주는 JYP Ent., 와이지엔터테이먼트, 에스엠, 큐브엔터 등 있고 드라마 콘텐츠 중국 관려주는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제이콘텐트리, 키이스트, 삼화네트웍스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면세점 관련주로 호텔신라, 신세계등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한한령 관련주, 중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