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함께할 정보는 비트의 효능입니다.

서양에서 즐겨먹는 채소 중 하나로 우리나라 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붉은색을 띄고 있어 이쁜 색깔 때문에 요리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는 파르리카, 브로콜리, 샐러리, 비트를 세계 4대 채소로 선정 할 정도로 건강에 이로운 채소입니다.

붉은색의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잇는것이 특징입니다.

베타인은 신체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잇어 신체 구성을 개선시켜주고, 근육 강화 및 지방감소를 촉진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땅의 기운을 품고 있는 뿌리채소 비트는 몸의 막힌 기운을 풀어주고 혈액순환 증진을 돕는다 하여 첨채근이라 불렸습니다. 뿐만아니라 칼륨이 풍부하여 몸속 나트륨 배출 및 체내에 쌓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우며 혈압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또 다른 비트 효능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세포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예방에 도움이 되며 해독작용, 혈당강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트 뿌리에는 질산염이 함유 되어 있어 질산염이 체내에 흡수되면 산화질소가 생성되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량증가와 혈압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데 실제로 고혈압 환자들 대상으로 비트 효과를 확인을 위해 매일 한잔씩 섭취하였을 때 혈압이 평균적으로 10mmHg 감소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 되어 있으며, 면역력 향상 및 시력보호, 황성산소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이러한 비트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비트를 섭취할때 생으로 먹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