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충전소 관련주에 관심이 있다면 먼저 투자가치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니콜라 미국수소트럭으로 인해 기대감과 여러 논란 속에 국내에서도 수소차 테마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수소충전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수소에너지 생산의 한계

 

수소는 에너지원이 아니라 에너지 캐리어이다.

수소는 처음부터 있는 에너지 원이 아니라 사람이 개발한 기술로 에너지를 넣어서 수소를 뽑아내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순수한 에너지원으로 볼수가 없다.

수소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상당히 어렵고 아직은 대량으로 생상한 수 있는 기술이 미흡한 상태이기 때문에 수소차를 상용화 하기위해 앞으로 많은 과제가 남아 있는 상태이다.

 

즉, 수소차 테마주 투자는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것 보다는 장기적인 투자관점으로 보는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국내 수소차 생산 기술은 우수하나 수소충전소의 부품 국산화율은 60% 수준이며

핵심부품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기술개발, 플랫폼 조성 등 인프라 구축이 최대 과제이다.

 

수소차에 쓰이는 수소의 생산 방식

구분 부생수소 추출(개질)수소
생산방법 석유화학 공정의 부산물로 발생 천연가스를 고온, 고압의 수증기로 분해

 

수소충전소 관련주

충전소 : 효성중공업, 이엠코리아, 앤케이

부생수소 : 현대제철

 

수소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유일한 방법은 수소충전소 뿐이며

현재 수소충전소가 많이 부족하며 전기차와 비교하였을때 접근성이 열악한 편이다.

 

수소차 충전은 수소충전소에서만 가능한데 충전소 설치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큰부담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편이다.

 

수소충전소 설치비용은?!!

일반 수소충전소  : 약 30억 정도 소요

트럭, 버스와 같은 상용차량 : 약 70억 정도 소요

 

수소차와 충전소는 실과 바늘 같은 존재라서

수소차와 충전소가 함께 확대 속도를 맞춰야 완벽한 수소 모빌리티 시대를 열 수 있다.

 

 

코하이젠을 설립하여 상용차용 수소충전 인프라구축 

목표 : 상용차 (버스,트럭등) 수소충전소 35개소 구축 운영

참여기관 : 한난, 현대차, 정유/가스 6개사

총사업비 : 약 3,300억원 (정부보조금 1,670억 + 출자 1,630억원)

              기체방식 : 600억 / 액체방식 2,500억 

 

코하이젠 올해 2월 출범예정이였으나 아직 소식이 없다.

현재 많은 기업에서 수소경제 구축을 위해 투자와 개발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게 지켜 볼 필요가 있겠다.

 

 

 

 

수소’에 꽂힌 대기업…42조 투자 계획 뜯어보니

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103113533b

 

수소차 연료전지 핵심소재 국산화 임박

www.fnnews.com/news/202103161417406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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