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당신의 장은 편안하신가요?!!
매일 아침 화장실을 가면 변비가 아니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하지만, 아침에 화장실에 다녀와도 배가 묵직하고 개운치 않다면 변비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변비탈출 하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탈출 위한 생활습관 6가지
1. 아침에 일어나 먼저 물 마시기
아침은 장 운동이 활발해지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잠을 깨고 일어나면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장을 자극해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므로 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 충실하게 아침밥 먹기
바쁜 아침 식사를 건너뛰기 쉬운데요. 아침밥은 뇌건강에도 좋고 자율신경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침밥을 차려먹기 힘들어 국이 있는 아침식사가 어렵다면 식사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간편식이라도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3. 규칙적인 식생활
우리는 바쁘다는 핑계로 식사를 거르기도 하다보녀 규칙적인 식사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매일 일정하게 음식물을 장에 보내 소화 운동을 촉진하는 것도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를 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4. 하루 30분 운동하기
장과 자율신경 개선에는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힘든 운동이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우리가 생활중 할수 있는 걷기, 전철에서 서있기, 계단 이용하기 등 쉽게 할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해보세요. 생활 속에서 엘리베어터 대신 계단 오르기 부터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5. 반신욕 하기
38도~40도 온수로 미지근 한 물에 여유롭게 몸을 담그고 있으면 몸을 구석구석까지 따뜻해지면서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반식욕을 하면 피부가 좋아 지나 봅니다 잠은 반식욕을 끝내고 약 1시간 뒤에 자는 것이 좋습니다.
6. 잠들기 3시간 전은 금식하기
체중관리를 위해서라도 잠들기 4시간 전에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장 건강과도 중요한 연관이 있습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고 바로 잠 들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소화와 흡수가 충분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변비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잠들기 최소 3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변비탈출 위한 생활습관 6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