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뛰어든 제약사들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전세계가 주목하는 이슈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기다리는 것이 코로나 치료제일지 모르겠습니다.

 

 

미국 바이오 업체 모더나에서 코로나 19 백신 개발중이였는데 초기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임상시험에 참가한 사람들에서 체내 항체가 생성되었다는 소식인데요.

이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서 모더나 관련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모더나는 45명에게 임상시험을 진행 하였으며

1상 시험 결과 8명에게 코로나에 감염되어 자연치료가 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수준의 항체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소식에 세계의 증시가 주목하고 있고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 하여야 할 다른 한가지는 임상시험 참가자중 3명에게 증상을 정확히 알수 없으나 부작용이 나타났다는 점입니다.

구체적인 설명 없이 심각한 수준은 아니며 현재는 해결되 었다고만 알려졌습니다.

수개월째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나라들은 큰 타격을 받고 있는 현실에서 이 소식은 긍정적인 소식인 것은 사실이며 임상시험 결과가 좋은 부분은 백신에 대한 기대감에 주가에도 반영 되기 마련입니다.

 

그럼 우리나라에는 모더나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가요?

 

파마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인 튜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이 80%에 육박합니다.

파마셀에서 생산하는 뉴클리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 각종 바이러스의 진단키트와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당사의 사내이사가 미국 모더나의 창립 멤버라는 점 때문에 주목 받고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된 기업입니다.

2019년 8월, 모더나 창립멤버이며 현재 주주중 한명이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으로는 신풍제약, 씨젠 등이 있습니다. 

모더나는 추후 더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계속 되는 임상시험에서 좋은 소식이 전해진다면 향후 주가에도 영향이 있을테니 앞으로 꾸준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많은 관심이 모아진 만큼 모더나 관련주 상승폭이 큰 상태입니다.

아직 효력 입증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임상 데이터가 부족하더는 의견도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는 기대심리때문에 주가에 선 반영 된 상태라 신규 진입은 좀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