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로나 관련주 중에서도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콜로로퀸이 미구 FDA에서 임상3상 승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3상에서는 대규모 실험이 잰행될 예정입니다.

클로로퀸은 1934년 독일 바이엘사가 말라리아 감염을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개발한 치료제이며 말라이아 치료에 사용된 합성 약품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등 클로로퀸이 코로나19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잇을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 보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이렇게 주목받는 클로로퀸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사들이 우리나라에도 있습니다.

어떤 곳을 관심가져 보는 것이 좋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은 1980년 극동제약으로 설립되어 2007년 사명을 비씨월드제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3월 1일부터 코로나19의 치료제를 공급하는 유통업체의 정보를 공개하면서 비씨월드제약의 히로퀸정 200mg이 포함되었다는 뉴스에 관심이 집중 되었습니다.

 

히로퀸정200mg 히드록시클로로퀸황산염, 클로로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히말라야 치료및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약품입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콜로로퀸 관련주 뿐만 아니라 코로나관련주로 크게 분류되면서 코로나 치료제 이슈가 나올때 마다 위아래로 크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에는 코로로퀸 성분의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가 있으며 또, 미국 약물 재창출 전문가 선 애킨즈 박사와 코로나19 치료제 연구개발 논의 소식이 있습니다.

 

 

크리스탈

크리스탈은 국내 바이오 벤처 회사로 클로로퀸 관련주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자회사인 크리스탈생명과학이 클로로퀸 성분 제품인 히드로퀸정을 보유 하고 있다는 정보에 의해 클로로퀸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그이외에도 개발중인 표적항암제 CG-745를 췌장암 치료용 희귀의약품으로 FDA가 지정한다는 소식이 있으며 백혈병 신약후보 물질 CG-806도 미국에서 임상실험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화일약품

화덕항산히드록시라는 항말라이아제에 대해 허가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크리스탈과 공동투자하고 화일약품이 34.73%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크로로퀸 생산업체입니다.

 

이상 클로로퀸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이 종목들이 코로나로 인해 치료제가 개발 된다 하여도 실제 매출에 큰영향을 주지 않을수 있습니다. 지금은 단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에 너무 과하게 반영된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로 상당히 많은 테마주가 생기고 사라지기를 반복 하면서 코로나와 관련된 종목이 최근 수급이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단기 수익도 중요하지만 클로로퀸 관련주가 아니라도 롱런 할수 있는 종목들도 있으니 신중하게 종목 선택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